플라스틱 재활용 화분 만들기 : 간단하고 깔끔하다.

2019.08.23 11:46기록/취미

봉선화 키우기 : 대충 한달 정도 되었습니다.

요 봉선화가 제대로 못자라 춤을 추는 바람에 화분이 급히 필요하게 되었습니다. 근데 화분사기엔 좀 그렇고 집에 있는 커피컵으로 재활용해서 만들어보기로 했어요. 이곳저곳 둘러보다보니 페트병으로도 많이 만드시더라구요. 전 페트병을 예쁘게 자를 자신이 없습니다. 커피컵은 그냥둬도 예쁘니까요. 재활용화분은 방법도 간단하고 집에 있는 것들로 퉁칠 수 있어서 좋습니다. 전 흙이랑 송곳만 사와서 만들어줬어요.

준비물 : 깨끗하게 씻은 커피컵, 송곳, 흙, 거름망(양파망, 국물팩 등)

뒤에 시선을 강탈하는 꽃씨앗봉지...ㅋ... 곧 올라옵니다. 깨끗하게 씻은 커피컵을 준비해줍니다.

구멍을 예쁘게 뚫는데 실패하였지만 최대한 예쁘게 뚫어줍니다. 구멍을 뚫고 거름망을 깔아줍니다. 전 양파망 없길래 거름망을 사용해줬습니다. 흙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줘요.

 

 

이래저래 하고나면 완성입니다. 봉선화가 너무 웃자란 감이 있어서 복토도 해줬는데 잘 자라줬으면 좋겠네요. 옮기면서 약간 뿌리가 상했는데 걱정입니다. 곧게 잘 자라라고 묶어줬던 꼬치로 지지해줬습니다.

물빠짐도 테스트해보니 잘 빠져나가네요. 나중에 모아뒀던 커피 슬리브 중에 예쁜거 있으면 덧대줄 생각입니다.

  • 프로필사진
    BlogIcon 맛집을 찾는 뚠뚠이2019.08.23 11:55 신고

    재활용까지 하시면서 굉장히 잘 심으셨네요 ㅎ
    저는 예전에 테라리움이 이뻐서 이쁜 유리사고 별 난리 다 쳤는데 ㅋㅋㅋㅋㅋㅋ

  • 프로필사진
    BlogIcon 누들누들이2019.08.23 14:17 신고

    식물을 사서 둘 화분이 없을 때 친구가 플라스틱 통으로 만들어서 임시로 쓴다고 했는데 이렇게 만드는 거였군요ㅎㅎ